민주평통 OC샌디에고 협의회 신년 하례식 및 정기 회의 개최

“조국평화, 번영, 통일 이루기 위해 노력”

민주평통 오렌지 샌디에고 협의회(회장 김동수)는 지난 4일 애나하임에 있는 J.W.매리엇 호텔에서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 하례식 및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 하례식에서 김동수 평통 회장은 “이번 20기에 열심히 봉사를 해준 평통 위원들과 수상자들에게 너무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 평통은 지역 사회 봉사와 더불어 대한민국의 평화, 번영, 통일을 이루기 위해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서덕자 피닉스 라스베가스 지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에서 김영완 LA 총영사의 축사를 권성환 부 총영사가 대독하였으며, 오렌지카운티 한인회 조봉남 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번 행사에서 OC평통은 ▲대통령상-임천빈 상임 고문, 김도현 총무간사, 주수경 여성간사 ▲LA 총영사상-서덕자 피닉스 라스베가스 지회장, 윤선영 부 총무간사, 배석준 자문위원 ▲평통 회장상- 강지웅, 김남희, 김영옥, 박금자, 배서희, 이지윤, 주광옥 위원 ▲영 김 연방 하원의원 상-김복순, 박희준 위원 ▲미셀 박 스틸 연방 하원의원 상-임지나, 이종묘, 김경자 위원▲데이브 민 주 상원의원 상-데이빗 곽, 구성모, 나규성, 이영희, 이재헌 위원 등이 각각 수상했다.

이 자리에서 OC평통은 튀르키예 지진 성금에 동참한 자문 위원들의 성금 2,500달러를 한인회 조봉남 회장에게 전달했다. 평통은 지진성금으로 총 5,000달러를 모금했으며, 이중에서 2,500달러는 평통 미주운영위원회를 통해 주미 튀르키예 대사관으로 전달했고 나머지는 OC한인회와 함께 적십자를 통해 튀르키예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김동수 회장은 남은 6개월간 임기동안 ▲4월1일-이낙연 전 국무총리 초청 평화강연회(로스 코요테스 컨트리 클럽 오후 4시) ▲5월20일-청소년 통일 골든벨 퀴즈대회(OC한인회관), ▲6월 25일-한국전 기념행사 6.25전쟁에서 OC한상 세계대회로(힐크레스트 팍, 풀러튼), ▲7월 10일-OC세계한상대회 후원 골프대회(로스 코요테스 컨트리 클럽) 등의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김 회장은 한국전 참전 용사 보은행사는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가 있는 풀러튼 힐크레스트 공원에서 열리고 한국 문화 체험, K-POP공연 등을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신년 하례식과 정기 회의에서 장태한 교수(UCR교수, 김영옥 연구소 소장)는 ‘잊혀진 영웅 김영옥 대령’ 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